슈퍼로이어 이용약관

제 1장 총칙

제1조 (목적)

본 약관은 로앤컴퍼니(이하 ‘회사’)가 제공하는 슈퍼로이어(SuperLawyer) 서비스 (이하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회사와 회원과의 권리, 의무 및 책임사항, 기타 필요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 (용어의 정의)

본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아래 각 호와 같습니다.
슈퍼로이어(SuperLawyer)서비스 (이하 ‘서비스’): 회사가 운영하는 웹 또는 모바일 인터페이스에서 구현되는 서비스를 통해 유료 또는 무료로 회원에게 제공하는 일체의 서비스를 의미합니다.
회원: 본 약관에 동의하고 서비스를 이용하는 자를 의미합니다.
멤버: 회원으로부터 서비스 이용 권한을 부여 받아 회원의 관리 하에 서비스를 이용하는 자를 의미하며, 회원으로부터 부여받는 권한에 따라 관리자, 운영자, 일반 멤버 등으로 구분됩니다.
아이디(ID): 회원 또는 멤버의 식별 및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회원 또는 멤버가 정하고 회사가 승인한 이메일 주소 또는 전화번호 등을 의미합니다.
비밀번호: 회원 또는 멤버가 설정한 아이디(ID)와 일치되는 회원임을 확인하고 비밀보호를 위해 회원 또는 멤버 자신이 정한 문자, 숫자 또는 부호의 조합을 의미합니다.
입력 값: 회원이 본 서비스를 이용하는 과정에서 입력하는 질의 등 데이터를 의미합니다.
결과 값: 회원이 본 서비스에 ‘입력 값’을 입력한 후 생성된 답변, 검색 결과 등 산출물 및 이와 관련된 정보 및 자료 일체를 의미합니다.
정기 결제: 유료서비스를 일정 시기 또는 조건 하에서 반복적으로 거래하기 위하여 미리 등록한 결제수단으로 특정일 또는 특정 조건에 도달 시 자동으로 결제하는 결제 형태를 의미합니다.
무료체험: 회원이 유료 서비스를 이용하기 앞서 회사에 이용 요금을 지급하지 않고 회사가 정한 특정 기간 동안 서비스를 체험해 보는 것을 의미합니다.
무료서비스: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서 별도의 비용을 지급하지 않고도 사용할 수 있는 것을 의미합니다.
유료서비스: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서 별도의 비용을 지급하고 사용하는 것을 의미하며, 다음 각 호와 같이 구분됩니다.
1.
개인 플랜: 1인 이용자를 위한 유료 서비스로, 회원 본인이 직접 등록한 결제수단을 통해 월 또는 연 단위로 이용 요금이 자동 결제되며, 이용 기간이 자동 갱신됩니다. 본 플랜은 개인 회원의 단독 사용을 위한 서비스입니다.
2.
팀 플랜: 단체 이용자를 위한 유료 서비스로, 관리자가 등록한 결제수단을 통해 월 또는 연 단위로 이용 요금이 자동 결제되며, 이용 기간이 자동 갱신됩니다. 본 플랜은 여러 구성원이 함께 사용할 수 있는 서비스이며, 관리자가 구성원들의 계정을 관리할 수 있습니다.
⑫ 월간 계약: 회사가 1개월 단위로 회원의 서비스 이용요금을 청구하며, 회원이 해지 의사를 표명하지 않을 경우 매월 자동 갱신되는 계약을 의미합니다.
⑬ 연간 계약: 회원이 서비스 이용기간을 1년 단위로 약정하고, 회사는 이에 대해 월간 계약 대비 일정 할인율을 적용하여 서비스 이용 요금을 일시 지급 받는 계약으로, 회원이 해지 의사를 표명하지 않을 경우 1년마다 자동 갱신되는 계약을 의미합니다.
⑭ 관리자: 회원 본인 또는 회원을 대표⋅대리하는 멤버로서 회원이 서비스에서 이용할 수 있는 모든 관리 기능을 이용할 수 있고 서비스 이용 계약을 체결·해지·종료 등을 할 수 있는 권한을 갖습니다. 관리자는 대한민국 변호사법에 따라 변호사 자격을 취득하고 유지하고 있는 자에 한하여 지정될 수 있습니다.
⑮ 운영자: 일부 관리 기능을 이용할 수 있는 멤버를 의미합니다.
⑯ 일반 멤버: 서비스 관리 권한 없이 회원이 부여한 범위 내에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멤버를 의미합니다.

제3조 (회사 정보의 제공)

회사는 회사의 상호, 대표자 성명, 주소, 전화번호, 전자우편주소, 사업자등록번호 및 개인정보관리책임자 등을 회원이 쉽게 알 수 있도록 별도의 연결화면을 통해 회원에게 공지합니다.

제4조 (약관의 공시 및 효력과 변경 등)

① 회사는 회원이 별도의 연결화면을 통하여 약관을 확인할 수 있도록 웹사이트에 게시하며, 약관의 전문을 출력할 수 있도록 합니다.
② 회사는 약관의 중요한 내용을 굵은 문자 등으로 명확하게 표시하여 회원이 알아보기 쉽도록 합니다.
③ 회사는 관계법령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본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회사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개정 전 약관과 함께 적용일 7일 전부터 회사 웹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도록 게시하며, 기존 회원에게는 제7조 (회원에 대한 통지 및 공지)의 방법을 통하여 본 약관의 개정 사실을 통지합니다. 다만, 회원에게 불리하게 약관내용을 변경하는 경우에는 30일 이상의 사전 유예기간을 두고 공지합니다.
④ 이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과 이 약관의 해석에 관하여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기타 관계법령 또는 상관례에 따릅니다.
⑤ 기존 회원이 변경된 약관에 동의하지 않는 경우 서비스 이용을 중단하고 회원 탈퇴를 할 수 있습니다.

제5조 (약관의 효력)

① 본 약관은 회원이 약관의 내용에 동의하며 회원가입을 신청하고, 회사가 그 신청에 대하여 승낙함으로써 효력이 발생합니다.
② 회사는 기존 회원이 본 약관 제4조 제3항에 따른 공지 또는 통지에도 불구하고, 변경된 약관의 효력발생일로부터 7일 내에(본 약관 제4조 제3항에서 정한 회원에게 불리하게 약관을 변경하는 경우에는 30일 내) 이의를 제기하지 않는 경우에는 변경된 약관을 승인한 것으로 봅니다.

제6조 (약관 외 준칙)

① 본 약관 및 개인정보취급방침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에 대해서는 회사가 정한 서비스 이용안내 및 세부규칙,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개인정보 보호법”,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변호사법” 등 관련법령 또는 상관례에 따릅니다.
② 별도의 서면 계약을 체결한 회원에 대해서도 본 약관이 적용됩니다.
③ 본 약관과 세부지침 또는 서면 계약의 내용이 상충될 경우 서면 계약, 세부지침, 본 약관의 순서로 우선하여 적용됩니다.

제7조 (회원에 대한 통지 및 공지)

회사가 회원에게 통지해야 하는 경우 회원이 등록한 이메일 주소 등을 이용하거나 서비스 내 알림 등을 통하여 통지하며, 관리자에게 통지한 경우 이는 회원에게 통지한 것으로 봅니다. 회원은 관리자 정보에 대한 관리 및 적절한 정보로의 변경 책임을 부담합니다.

제 2장 서비스 이용계약 및 유료서비스

제8조 (계약의 성립)

① 이용계약은 가입신청자(이하 ‘신청자’)가 본 약관의 내용에 대하여 동의를 한 다음 회사가 제공하는 가입 신청 방법에 따라 가입신청을 하고 회사가 이러한 신청에 대한 완료를 신청절차 상에 표시함으로써 체결됩니다.
② 서비스 상품은 기본 구독 상품인 플랜 상품과 플랜 상품에 추가로 이용할 수 있는 옵션 상품으로 구분되며, 상세한 사항은 슈퍼로이어 웹사이트를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회원의 상품 선택에 따라 회사가 회원에게 제공하는 서비스의 상세 내용 및 제공 수준이 결정됩니다.
③ 신청자는 회원 정보를 전달함에 있어 진실에 부합하게 하여야하고, 회사가 관련 증명서류를 요청할 경우 이에 응하여야 회원가입이 가능합니다.
④ 실명이나 실제 정보를 입력하지 않은 회원은 법적인 보호를 받을 수 없으며, 서비스 이용이 불가할 수 있습니다.
⑤ 회원은 아래 각 호의 해당하는 사항이 변경되었을 경우 회원정보 관리페이지에서 이를 변경하거나 전자우편 기타 방법으로 회사에 그 변경사항을 알려야 합니다.
1.
이름, 이메일, 휴대 전화번호, 생년월일
2.
소속 법인, 법인 규모
3.
기타 회사가 인정하는 사항
⑥ 제6항의 변경사항을 회사에 알리지 않아 발생한 불이익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제9조 (이용신청의 승인)

① 회사는 원칙적으로 신청자에게 서비스 가입을 승낙합니다. 다만, 회사는 아래 각 호의 경우에는 그 사유가 해소될 때까지 승낙을 유보하거나 승낙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1.
이용신청 승인을 유보
변호사 자격 증명을 위해 제출한 필수 서류에 문제가 있거나 제출하지 않은 경우
서비스 관련 설비에 여유가 없는 경우
기술상 또는 업무상 지장이 있는 경우
기타 회사 사정상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경우
2.
이용신청 승인 거절
다른 사람의 명의를 사용하여 신청한 경우
회원 정보를 허위로 기재하여 신청한 경우
사회의 안녕질서 또는 미풍양속을 저해할 목적으로 신청한 경우
서비스 이용권한을 대여 또는 재판하기 위한 목적으로 신청한 경우
이용약관 위반으로 회원 자격을 박탈당하고 재가입하는 경우
회사의 동의 없이 서비스 개발에 사용된 기술, 데이터 등을 수집, 학습하기 위한 목적으로 신청한 경우
기타 회사가 정한 이용신청 요건이 미비한 경우
② 제1항에 따른 신청에 있어 회사는 회원의 종류에 따라 전문기관을 통한 실명확인 및 본인인증을 요청하거나 증빙자료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제 10조 (유료서비스의 제공)

① 유료서비스 계약은 선결제를 원칙으로 하며, 유료 서비스 이용 계약의 성립 시기는 다음 각 호 중 하나에 해당하는 시점으로 합니다.
1.
서면 계약을 완료한 시점
2.
온라인 구매 절차에서 구매 완료를 표시한 시점
단, 회사의 기술적 사유 등 기타 사정에 의하여 유료 서비스를 개시할 수 없는 경우에는 제4조 (약관의 공시 및 효력과 변경 등)의 방법에 따라 회원에게 사전 공지합니다.
② 회사는 유료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회원의 결제관련정보를 보유할 수 있습니다. 그에 따라 이용요금이 정기결제일(최초 결제일 또는 회원이 임의로 지정한 날짜를 의미)에 자동으로 결제됩니다. 단, 특정 정기결제일에 해당하는 날짜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해당 월에 한하여 말일에 결제가 진행됩니다.
③ 회사의 정책에 따라 회원의 유료서비스 계약 이전에 무료체험이 제공될 수 있으며, 무료체험은 회원 당 1회에 한하여 제공됩니다. 이에 따라 무료 체험의 일부 또는 전부 이용 후 유료서비스를 탈퇴하고 재가입하는 경우에는 무료체험이 제공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1.
회사는 정기결제가 이루어지면 회원에게 결제 내용을 제7조 (회원에 대한 통지 및 공지)에 따른 방법으로 고지합니다. 단, 회원의 명시적 동의가 있는 경우 회사는 결제 내용에 대한 고지를 생략할 수 있습니다.
2.
회원이 유/무선네트워크를 통하여 서비스에 접속하거나 유/무선 네트워크가 연결된 상태의 기기내 탑재된 어플리케이션을 통하여 제반 서비스를 이용하는 경우, 회원과 회원이 가입한 해당 통신사간에 체결된 통신 요금제에 의한 별도의 데이터 통화료가 발생합니다. 이 경우 발생하는 데이터 통화료는 회원과 해당 통신사간에 체결된 통신요금제에 따라 과금/청구/수납되므로, 데이터 통화료에 대해서 회사는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④ 제2조 제2항의 회원이 아님에도 불구하고, 다음 각 호의 조건을 모두 충족하는 경우 본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1.
대한민국 변호사 자격 인증이 가능한 회원 1인 이상을 관리자로 지정한다.
2.
조직의 법률 업무 수행을 위한 목적으로 서비스를 이용한다.
3.
관리자의 업무 지도 및 서비스 이용 결과에 대한 최종 검수 하에 서비스를 이용한다.
⑤ 제5항에 따라 서비스를 이용하는 경우 해당 조직과 지정된 관리자는 서비스 이용에 대한 모든 책임을 지며, 멤버의 서비스 이용이 적절히 이루어지도록 관리할 의무가 있습니다.
1.
관리자는 다음의 역할을 수행해야 합니다.
가. 멤버의 계정 초대 및 관리
나. 멤버의 서비스 이용에 대한 적절한 업무 지도 제공
다. 멤버의 서비스 이용 과정에서 발생할 수 있는 법률적 문제에 대한 감독
⑥ 회사는 필요한 경우 제5항 및 제6항의 조건 충족 여부를 확인하기 위해 관련 증빙을 요청할 수 있으며, 회원은 이에 협조해야 합니다.
⑦ 본 조항에 명시된 자격 기준에 부합하지 않는 이용이 확인될 경우, 회사는 해당 회원 또는 조직의 서비스 접근을 제한하거나 계정을 정지할 수 있습니다.
⑧ 회사는 서비스의 특성이나 이용 목적에 따라 특정 그룹의 회원에게 추가적인 이용 조건을 부과하거나 이용 범위를 조정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경우, 해당 내용을 서비스 이용 안내나 별도의 계약을 통해 명시합니다.

제11조 (청약 철회 및 서비스 이용계약의 해제 • 해지)

① 고객은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등 관련 법령에 따라 청약의 철회를 할 수 있습니다. 즉, 고객이 서비스를 신청한 후 7일 이내에 서비스를 사용하지 않았다면 청약을 철회하고 서비스 이용 요금을 환불받을 수 있습니다. 다만, 서비스 신청 후 7일이 지나거나 7일이 지나기 전이라도 서비스를 사용한 경우에는 청약 철회를 할 수 없습니다.
② 월간 계약 회원은 현재 결제 주기가 종료되기 전에 언제든지 유료서비스 구독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회원에 의한 구독 해지 요청시 해지 효력은 해당 결제 주기의 종료 시점에 발효되며, 그 시점까지는 계속해서 유료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③ 위 2항의 월간 계약을 해지한 회원은 원칙적으로 구독 해지 요청일로부터 구독 기간이 만료되는 해당 결제 주기의 종료시점까지의 기간에 대해 환불받을 수 없습니다. 다만 회사와 회원이 협의한 경우는 예외로 합니다.
④ 연간 계약 회원은 현재 결제 주기가 종료되기 전에 언제든지 유료서비스 구독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회원에 의한 구독 해지 요청시 해지 효력은 구독 기간을 12개월로 환산하여, 해지 요청일이 속한 달의 종료 시점에 발효되며, 그 시점까지는 계속해서 유료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⑤ 위 4항의 연간 계약을 해지한 회원은 잔여 계약기간에 대한 이용요금을 월할 계산하여 환불받을 수 있습니다. 다만 연간 이용 약정을 중도에 해지하는 데 따른 위약금을 지급해야 하고, 그 위약금은 ‘월간 요금제 대비 할인받은 금액’으로 산정됩니다. 또한 회사는 회원에게 미납 이용 요금 및 당월 이용 요금이 있을 시 이를 정산하여 청구합니다.
[제4항과 제5항의 예시] 회원이 2024년 8월 15일부터 2025년 8월 15일까지의 1년 구독 계약을 체결한 후, 2025년 3월 20일에 해지를 요청한 경우:
1.
해지 효력 발생일: 2025년 4월 15일 (구독 기간을 12개월로 환산하여, 해지 요청일이 속한 달의 종료 시점)
2.
서비스 이용 종료일: 2025년 4월 16일 00시
3.
미사용 기간: 2025년 4월 16일부터 2025년 8월 15일까지 (4개월)
4.
환불 및 위약금 정산:
환불 금액: 미사용 기간(4개월)에 대한 이용요금을 월할 계산
위약금: 월간 요금제 대비 할인받은 금액
최종 정산 금액 = 환불 금액 - 위약금 - 미납 이용요금(있을 경우)
⑥ 회사에 의해 서비스 이용이 제한된 경우에도 본조 제2 내지 5항이 적용될 수 있습니다.
⑥ 관리자가 연간 계약 중 멤버를 추가하는 경우, 회사는 추가된 멤버에 대해 구독 기간을 12개월로 환산하여, 멤버가 추가된 날이 속한 달의 일할 계산한 추가 금액과 다음 달부터의 남은 연간 계약 기간에 대한 추가 금액 일체를 일시 청구합니다
[제6항의 예시]
팀 플랜을 이용하는 3인이 2024년 8월 15일부터 2025년 8월 15일까지 1년 구독 계약을 체결한 후, 2025년 3월 20일에 1명의 멤버를 추가하는 경우:
1.
3개월 일할 계산 (3월 20일 ~ 4월 15일)
2.
남은 계약 기간 (4월 16일 ~ 8월 15일, 4개월)
3.
총 추가 금액: 1 + 2
⑦ 연간 계약의 경우, 최초 계약 이후에 추가한 멤버를 포함하여 멤버 중 일부만의 청약 철회는 불가능합니다. 청약 철회 또는 해지는 계약 전체에 대해서만 가능합니다.
⑧ 회원은 서비스 이용기간 동안 생성된 데이터를 해지 유예기간 이전에 스스로 백업하여야 하며, 회원이 데이터를 백업하지 않아 발생한 문제에 대해 회사는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삭제된 데이터는 어떠한 이유로든 복구되지 않습니다.

제12조 (회사에 의한 이용제한 및 해지)

① 다음 각 호의 경우, 회사는 사전 통지 없이 회원의 서비스 이용을 제한하거나 정지할 수 있습니다.
1.
회원의 개인신상정보가 사실과 다를 경우(온라인 신청 양식의 기재사항에 허위, 기재누락, 도용, 오기가 있는 경우)
2.
타인에게 아이디를 양도, 대여한 경우
3.
다른 회원의 아이디를 부정 사용한 경우
4.
회원이 서비스 이용 계약에 명시된 기간 내 요금을 납입하지 않는 경우
5.
회원이 18조(회원의 의무)에서 정한 의무를 위반한 경우
6.
서비스의 운영에 상당한 지장을 주거나 줄 우려가 있는 행위를 한 경우
7.
본 약관을 포함하여 회원에게 안내된 기타 회사가 정한 규정 또는 이용조건을 위반한 경우 및 신청자가 본 약관등에 의하여 이전에 회원자격을 상실한 사실이 있는 경우(다만 회원자격 상실 후 6개월이 경과한 자로서 회사로부터 회원 재가입 승낙을 얻은 경우는 예외로 한다)
8.
컴퓨터 소프트웨어, 하드웨어, 전기통신 장비의 정상적인 가동을 방해, 파괴할 목적으로 고안된 컴퓨터 바이러스, 기타 다른 컴퓨터코드, 파일, 프로그램을 포함하고 있는 자료를 게시하거나 전자우편으로 배포하는 행위를 한 경우
9.
법정연령이 만 14세 미만의 자인 경우
10.
기타 법령에 위배되는 행위를 한 경우
② 회사가 본 조 제1항에 따라 회원의 서비스 이용을 제한하거나 정지하는 경우, 회사에 귀책사유가 없을 시 회원은 이로 인한 손해배상을 회사에 청구할 수 없습니다.
③ 회사가 본 조 제1항에 따라 회원의 서비스 이용을 제한하거나 정지하는 경우, 그 사유와 이용정지 기간, 이의신청 방법을 서면, 전자우편 또는 이에 준하는 방법으로 해당 회원에게 통지해야 합니다.
④ 회사는 본 조 제1항과 관련된 사유가 해소되었다고 판단될 때에는 지체없이 이용 제한 또는 정지를 해제합니다.
⑤ 회사는 본 조에 따른 서비스 이용 제한 또는 정지 기간 중 발생한 이용요금을 회원에게 청구할 수 있습니다.
⑥ 회사는 아래 각 호의 경우에 회원과의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1.
회원이 파산, 회생절차를 신청하였거나, 절차가 개시된 경우
2.
회원이 본 약관을 포함한 세부지침을 위반하고 회사의 시정요청을 5영업일 이내에 이행하지 않거나 본 조 제 1항과 관련하여 이용 제한 또는 정지 이후 그 사유가 계속해서 존재하는 경우

제 13조(서비스 이용 요금 산정 및 정산)

① 서비스 이용 요금은 선불 결제를 원칙으로 합니다. 단, 회사는 회원과 합의하여 이용요금 결제 이전에 미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② 연간 계약 후 중도 해지하는 등의 경우에는 제11조 4항을 따릅니다.
③ 고객이 유료 서비스를 신청할 때 다음 각 호의 사항을 유의하여야 합니다.
1.
월간 계약에서 연간 계약으로 전환하거나 연간 계약에서 월간 계약으로 전환할 수 있으나, 계약 기간 도중에 전환할 수 없습니다. 즉, 연간 계약의 경우 연간 계약의 계약 기간이 종료되어야 월간 계약으로 전환할 수 있습니다.
2.
회원은 지정된 기간 동안 무료체험을 사용한 후 유료 서비스로 전환할 수 있습니다. 무료체험은 회원 당 1회만 제공됩니다.
3.
유료 서비스를 사용하는 중에는 무료체험으로 전환할 수 없습니다.
4.
회원은 유료 서비스 결제와 관련하여 회원이 입력한 정보가 정확한지를 확인해야 하며 회원의 정보가 부정확하거나 오류가 있어 발생하는 문제에 대해서는 회원이 책임을 집니다.
5.
회원은 계약된 이용기간 중 계약 조건을 직접 설정할 수 있으며, 계약기간 만료일까지 조건을 변경하지 않은 경우 서비스 이용 계약은 자동 갱신으로 처리됩니다. 플랜 상품 변경 및 요금제 전환에 관한 구체적인 내용은 슈퍼로이어 홈페이지에서 정한 내용을 따릅니다.
④ 유료서비스에 대한 결제는 신용카드 등의 방법을 통해 이루어지며, 구체적인 결제 방법은 회사와 회원 간의 합의를 통해 확정됩니다.
⑥ 회사는 운영상, 기술상의 필요에 따라 공급하는 유료 서비스 가액을 변경할 수 있으며, 제7조 (회원에 대한 통지 및 공지)의 방법에 따라 회원에게 사전공지합니다.
⑦ 이용계약 기간 중 이용요금이 변경되더라도 변경 시점 기준 진행중인 계약 기간에 대해서는 특별한 사정이 없는 한 소급적용되지 않습니다.

제14조 (결제 수단)

① 회원은 유료서비스 이용요금 결제 시 정당하고, 적법한 사용권한을 가지고 있는 결제수단을 사용하여야 하며, 회사는 그 여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또한 회사는 회원이 사용한 결제수단의 적법성 등에 대한 확인이 완료될 때까지 거래 진행을 중지하거나 해당 거래를 취소할 수 있습니다.
② 회원은 타인의 결제수단을 임의로 사용하여서는 안됩니다. 타인의 결제수단을 임의 사용함으로써 발생하는 회사, 결제수단의 적법한 소유자, 기타 해당 결제와 관련된 제3자의 손실이나 손해에 대한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제 3장 계약 당사자의 의무와 권리

제15조 (회사의 의무)

① 회사는 법령과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이 약관이 정하는 바에 따라 지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재화 또는 용역을 제공하는데 최선을 다할 것 입니다.
② 회사는 회원이 안전하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개인정보보호를 위해 보안시스템을 갖추어야하며, 개인정보처리방침을 고시하고 준수합니다.
③ 회사는 회원으로부터 제기되는 의견이나 불만이 정당하다고 인정될 경우에는 즉시 처리해야합니다. 단, 즉시 처리가 곤란한 경우 그 사유와 처리일정을 통보해야합니다.
④ 회사는 유료서비스를 제공함에 있어 각종 제반서비스를 추가하게 되는 경우 등에 따라 개인정보 처리에 필요한 위수탁 계약을 체결할 수 있으며, 체결 시 개인정보처리방침에 고지할 수 있습니다.
⑤ 회사는 다음의 사항을 해당 유료서비스의 이용초기화면이나 회사 홈페이지, FAQ 등에 회원이 알기 쉽게 표시합니다.
1.
유료서비스의 명칭 또는 제호
2.
유료서비스의 내용, 이용방법, 이용료, 결제방법 및 기타 이용조건
3.
이용가능 기기 및 이용에 필요한 최소한의 기술사양

제16조 (회사의 권리)

① 슈퍼로이어의 저작권(프로그램의 소스코드, 실행파일 및 UI/UX, 삽입된 이미지 등 프로그램과 관련된 모든 저작물을 포함함)은 회사(혹은 원저작권자)에게 있으며, 회원은 본 이용약관에서 정한 바에 따른 제한적 사용권만을 취득할 뿐, 그 외 슈퍼로이어에 대한 어떠한 권리도 취득하지 않습니다.
슈퍼로이어에 삽입되어 있는 모든 슈퍼로이어 관련 등록 표장들의 상표권은 회사에게 있으며, 회원은 해당 표장들에 대해서 어떠한 권리도 취득하지 않습니다.
본 이용약관의 어떠한 내용도 본 이용약관에서 정한 바에 따른 제한적 사용권을 넘어 슈퍼로이어의 소스코드, 실행파일 및 UI/UX, 혹은 슈퍼로이어의 상표권, 상표, 서비스 마크, 로고, 도메인 이름 및 기타 고유한 브랜드 표시를 사용할 권리를 회원에게 부여하는 것으로 해석되지 않습니다.
회사는 슈퍼로이어의 오류 수정 및 성능 개선을 위하여 슈퍼로이어를 업데이트할 수 있습니다.

제17조 (회사의 책임 제한)

① 회사는 슈퍼로이어가 제공하는 정보의 완전성, 무결성, 적절성 등을 보증하지 않으며, 회원이 정보를 활용하여 초래하는 결과에 대해 회사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회원은 슈퍼로이어를 자신의 책임 하에 본 이용약관 및 관계법령을 준수하여 적법하게 이용해야하며, 회원이 슈퍼로이어를 이용한 위법행위에 대해 회사는 책임을 지지는 않습니다.
회사는 천재지변, 국가비상사태, 정전 및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할 수 없거나 회원의 귀책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이용할 수 없어 발생한 손해에 대해서는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회사는 무료로 제공되는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관계법령에 특별한 규정이 없는 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⑤ 회사는 회원간 또는 회원과 제3자 상호간에 서비스를 매개로하여 이루어진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⑥ 회사는 PG업체의 귀책사유로 회원의 결제서비스 사용에 문제가 발생할 경우 PG업체의 고객지원 업무는 보조하나 이에 대한 법적 책임은 없음을 알려드립니다.

제18조 (회원의 의무)

① 회원은 슈퍼로이어를 사용함에 있어서 본 약관에서 규정하는 사항과 관련법령, 기타 회사가 정한 제반 규정 및 공지사항을 준수하여야 하며, 특히 슈퍼로이어와 관련하여 다음과 같은 행위를 해서는 안됩니다.
1.
서비스 이용 신청 또는 정보 변경 시 허위내용 기재
2.
타인의 정보 도용
3.
회사에 게시된 정보의 변경 또는 서비스 장애를 주는 행위
4.
다른 회원의 개인정보 및 계정정보를 무단으로 수집/저장/게시/유포하는 행위
5.
슈퍼로이어를 리버스엔지니어링, 디컴파일, 디스어셈블 및 기타 일체의 가공행위를 통하여 서비스를 복제, 분해 또는 모방 기타 변형하는 행위
6.
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하여 얻은 정보를 무단으로 복제/유통/조장하거나 상업적으로 이용하는 행위
7.
해킹, 자동 접속 프로그램 등을 사용하는 등 정상적인 용법과 다른 방법으로 서비스를 이용하여 회사의 서버에 부하를 일으켜 정상적인 서비스 운영을 방해하는 행위
8.
회사의 동의 없이 슈퍼로이어를 상업적인 목적으로 제3자에게 유상 혹은 무상으로 제공, 배포 및 판매하는 행위
9.
슈퍼로이어를 이용하여 (저작권 등) 제 3자의 권리 혹은 명예를 침해하는 행위
10.
슈퍼로이어를 이용하여 정보통신망법 관련법령을 위반하는 위법행위를 하는 행위
11.
유료서비스를 무료로 이용하기 위한 목적으로 다수의 계정을 만들거나, 유료서비스 이용 후 탈퇴 후 다시 가입하는 행위를 2회 이상 반복하는 등 서비스를 부당하게 악용하려는 행위
② 회원은 관계법령, 이 약관의 규정, 이용안내 및 서비스와 관련하여 공지한 주의사항, 회사가 통지하는 사항 등을 준수하여야하며, 기타 회사의 업무에 방해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안됩니다.
③ 회원은 본인의 아이디, 비밀번호 등에 대한 관리책임을 부담하며, 회원의 관리소홀로 인하여 발생한 문제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회원은 회사의 명시적인 승인 없이 유료서비스를 이용한 어떠한 영리행위도 할 수 없습니다. 만약, 회원의 영리 행위로 인해 회사 및 제3자에게 손해가 발생할 경우 회원이 전적으로 모든 책임을 부담합니다.
⑤ 멤버를 관리하는 관리자는 멤버가 본 약관에서 정한 사항을 준수 및 이행하고 있음을 확약하고 이를 보증합니다. 멤버의 약관 미준수 및 불이행으로 인한 불이익은 관리자가 부담합니다.

제4장 서비스 제공 및 이용

제19조 (서비스 이용)

① 본 서비스는 회원과의 대화 문맥을 파악하여 ‘결과 값’을 생성하므로 서비스에서 제공되는 ‘결과 값’은 회원과의 대화의 문맥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본 서비스의 기술적 특성 상 ‘결과 값’에 부정확하거나 부적절한 정보 등이 포함될 수 있습니다. 회원은 ‘결과 값’의 정확성 및 적절성 등을 최종적으로 스스로 검토, 판단하여 이용하여야 합니다.
③ 회원은 본 서비스의 내용, ‘결과 값’등을 법률 업무에 활용하는 목적 외 상업적인 목적으로 제3자에게 제공 또는 판매할 수 없습니다.
④ 회원은 부적절한 ‘결과 값’이 포함되어 있는 것을 발견하는 경우 해당 내용을 회사에 신고 및 피드백 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해당 내용을 신속하게 확인하며 올바른 조치를 취해야 합니다.

제20조 (서비스의 변경 및 종료)

① 서비스의 이용은 연중무휴, 1일 24시간을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회사의 업무상 또는 기술상의 이유로 서비스가 일시 중지될 수 있습니다. 이러한 경우 회사는 사이트에 사전 공지하며, 사전에 공지할 수 없는 부득이한 사유가 있는 경우 사후에 이를 공지합니다.
회사는 회원 별 서비스 이용 가능 기기의 종류, 기기 대 수 등을 설정 또는 변경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본 서비스의 일부 또는 전부를 회사의 사업 및 운영의 필요상 변경, 중단 또는 종료할 수 있으며, 이에 대하여 관련 법령에 특별한 규정이 없는 한 별도의 보상을 하지 않습니다. 이 경우 서비스의 중요한 변경에 대해서는 회원들에게 사전에 공지 또는 통지합니다.

제21조 (슈퍼로이어 이용 데이터의 저장 및 활용)

① 회사는 회원에게 더 나은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회원이 슈퍼로이어를 이용하는 과정에서 입력하는 데이터 (사용자의 서비스 이용 로그, 메모 내용, 커뮤니케이션 내용, 업로드된 문서 등, 이하 ‘슈퍼로이어 이용 데이터‘라고 한다.)를 저장하여 서비스 품질 개선 및 성능 향상, 회원에 대한 서비스의 고도화 및 최적화 등의 목적으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 그렇지만, 회사는 위 데이터를 인공지능 모델의 학습에는 사용하지 않습니다.
② 회원은 자신이 생성한 ‘입력 값’과 ‘결과 값’이 제1항의 목적으로 사용되는 것을 희망하지 않을 경우, 언제든지 서비스에서 데이터를 삭제할 수 있습니다.
회사가 회원의 개인 식별이 가능한 개인정보를 수집하는 때에는 회원의 동의를 받습니다.

제22조 (회원탈퇴)

① 회원은 언제든지 서면, e-mail, 전화, 서비스의 회원 탈퇴 기능 등 당사가 정하는 방법으로 회원탈퇴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② 회원이 탈퇴를 요청하면 회사는 영업일 기준 5일 이내 해당 회원의 탈퇴 처리를 완료해야합니다.

제23조 (책임면제)

① 회사는 법령상 허용되는 한도 내에서 서비스와 관련하여 본 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어떠한 구체적인 사항에 대한 약정이나 보증을 하지 않으며, 회사의 귀책사유 없이 발생된 회원의 손해에 대하여는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또한 회사는 법률상 허용되는 한도 내에서 간접 손해, 특별 손해, 결과적 손해, 징계적 손해, 및 징벌적 손해에 대한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② 계약 또는 불법행위, 기타에서 비롯되는 모든 손해, 손실 및 소송 등의 사유에 대하여 회사가 책임지는 최대 누적 배상금은 책임을 발생시키는 사건의 발생일 직전 6개월 내 서비스 이용을 위해 회원이 회사에 납부한 총 합계 금액을 초과하지 않습니다. ③ 회사는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에 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④ 회사는 회원 또는 멤버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 이용 장애 또는 분쟁에 대하여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회사는 무료서비스(유료 서비스를 무료로 사용하는 경우, 무료 서비스에 유료 옵션을 사용하는 경우 포함), 테스트, 시범운영, 체험판 서비스에 대해 보상 또는 배상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⑤ 회사는 서비스를 매개로 제3자가 제공하거나 회원이 작성하는 등의 방법으로 서비스에 게재⋅연계된 서비스, 정보, 자료, 사실의 신뢰도, 정확성 등에 대해서는 보증을 하지 않으며, 이로 인해 발생한 서비스 이용 장애 또는 분쟁에 대해 회사는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않습니다. ⑥ 회원이 서비스를 불법행위에 이용하거나 본 약관을 위반한 경우 이에 대한 모든 책임은 해당 회원이 부담하며, 회사는 이에 대한 일체의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만약 이로 인하여 회사가 제3자로부터 손해배상 청구 등 각종 이의제기를 받는 경우, 당해 회원은 자신의 책임과 비용으로 회사를 면책시켜야 하며, 회사가 책임을 부담하게 되는 경우에는 회사는 책임을 부담한 부분에 대하여 해당 회원에게 구상을 청구할 수 있습니다.

제24조 (분쟁의 해결)

① 회사는 분쟁이 발생하였을 경우에 회원이 제기하는 정당한 의견이나 불만을 반영하여 적절하고 신속한 조치를 취합니다. 다만, 신속한 처리가 곤란한 경우에 회사는 회원에게 그 사유와 처리일정을 통보합니다.
② 본 약관의 준거법은 대한민국 법으로 하며, 본 약관과 관련하여 소송이 제기되는 경우 민사소송법 상의 관할 법원을 재판관할로 갖는 법원으로 합니다. ③ 회사와 회원간에 발생한 분쟁과 관련하여 회원의 피해 구제 신청이 있는 경우에는 공정거래위원회 또는 시·도지사가 의뢰하는 분쟁조정기관의 조정에 따를 수있습니다.

부칙

(시행일) 이 약관은 2024년 10월 14일부터 시행됩니다.

제 1장 총칙

제1조 (목적)

본 약관은 로앤컴퍼니(이하 ‘회사’)가 제공하는 슈퍼로이어(SuperLawyer) 서비스 (이하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회사와 회원과의 권리, 의무 및 책임사항, 기타 필요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 (용어의 정의)

본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아래 각 호와 같습니다.
슈퍼로이어(SuperLawyer)서비스 (이하 ‘서비스’): 회사가 운영하는 웹 또는 모바일 인터페이스에서 구현되는 서비스를 통해 유료 또는 무료로 회원에게 제공하는 일체의 서비스를 의미합니다.
회원: 본 약관에 동의하고 서비스를 이용하는 자를 의미합니다.
멤버: 회원으로부터 서비스 이용 권한을 부여 받아 회원의 관리 하에 서비스를 이용하는 자를 의미하며, 회원으로부터 부여받는 권한에 따라 관리자, 운영자, 일반 멤버 등으로 구분됩니다.
아이디(ID): 회원 또는 멤버의 식별 및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회원 또는 멤버가 정하고 회사가 승인한 이메일 주소 또는 전화번호 등을 의미합니다.
비밀번호: 회원 또는 멤버가 설정한 아이디(ID)와 일치되는 회원임을 확인하고 비밀보호를 위해 회원 또는 멤버 자신이 정한 문자, 숫자 또는 부호의 조합을 의미합니다.
입력 값: 회원이 본 서비스를 이용하는 과정에서 입력하는 질의 등 데이터를 의미합니다.
결과 값: 회원이 본 서비스에 ‘입력 값’을 입력한 후 생성된 답변, 검색 결과 등 산출물 및 이와 관련된 정보 및 자료 일체를 의미합니다.
정기 결제: 유료서비스를 일정 시기 또는 조건 하에서 반복적으로 거래하기 위하여 미리 등록한 결제수단으로 특정일 또는 특정 조건에 도달 시 자동으로 결제하는 결제 형태를 의미합니다.
무료체험: 회원이 유료 서비스를 이용하기 앞서 회사에 이용 요금을 지급하지 않고 회사가 정한 특정 기간 동안 서비스를 체험해 보는 것을 의미합니다.
무료서비스: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서 별도의 비용을 지급하지 않고도 사용할 수 있는 것을 의미합니다.
유료서비스: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서 별도의 비용을 지급하고 사용하는 것을 의미하며, 다음 각 호와 같이 구분됩니다.
1.
개인 플랜: 1인 이용자를 위한 유료 서비스로, 회원 본인이 직접 등록한 결제수단을 통해 월 또는 연 단위로 이용 요금이 자동 결제되며, 이용 기간이 자동 갱신됩니다. 본 플랜은 개인 회원의 단독 사용을 위한 서비스입니다.
2.
팀 플랜: 단체 이용자를 위한 유료 서비스로, 슈퍼관리자가 등록한 결제수단을 통해 월 또는 연 단위로 이용 요금이 자동 결제되며, 이용 기간이 자동 갱신됩니다. 본 플랜은 여러 구성원이 함께 사용할 수 있는 서비스이며, 슈퍼관리자가 구성원들의 계정을 관리할 수 있습니다.
⑫ 월간 계약: 회사가 1개월 단위로 회원의 서비스 이용요금을 청구하며, 회원이 해지 의사를 표명하지 않을 경우 매월 자동 갱신되는 계약을 의미합니다.
⑬ 연간 계약: 회원이 서비스 이용기간을 1년 단위로 약정하고, 회사는 이에 대해 월간 계약 대비 일정 할인율을 적용하여 서비스 이용 요금을 일시 지급 받는 계약으로, 회원이 해지 의사를 표명하지 않을 경우 1년마다 자동 갱신되는 계약을 의미합니다.
⑭ 슈퍼관리자(이하 관리자): 회원 본인 또는 회원을 대표⋅대리하는 멤버로서 회원이 서비스에서 이용할 수 있는 모든 관리 기능을 이용할 수 있고 서비스 이용 계약을 체결·해지·종료 등을 할 수 있는 권한을 갖습니다. 관리자는 대한민국 변호사법에 따라 변호사 자격을 취득하고 유지하고 있는 자에 한하여 지정될 수 있습니다.
⑮ 관리자(이하 운영자): 일부 관리 기능을 이용할 수 있는 멤버를 의미합니다.
⑯ 일반 멤버: 서비스 관리 권한 없이 회원이 부여한 범위 내에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멤버를 의미합니다.

제3조 (회사 정보의 제공)

회사는 회사의 상호, 대표자 성명, 주소, 전화번호, 전자우편주소, 사업자등록번호 및 개인정보관리책임자 등을 회원이 쉽게 알 수 있도록 별도의 연결화면을 통해 회원에게 공지합니다.

제4조 (약관의 공시 및 효력과 변경 등)

① 회사는 회원이 별도의 연결화면을 통하여 약관을 확인할 수 있도록 웹사이트에 게시하며, 약관의 전문을 출력할 수 있도록 합니다.
② 회사는 약관의 중요한 내용을 굵은 문자 등으로 명확하게 표시하여 회원이 알아보기 쉽도록 합니다.
③ 회사는 관계법령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본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회사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개정 전 약관과 함께 적용일 7일 전부터 회사 웹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도록 게시하며, 기존 회원에게는 제7조 (회원에 대한 통지 및 공지)의 방법을 통하여 본 약관의 개정 사실을 통지합니다. 다만, 회원에게 불리하게 약관내용을 변경하는 경우에는 30일 이상의 사전 유예기간을 두고 공지합니다.
④ 이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과 이 약관의 해석에 관하여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기타 관계법령 또는 상관례에 따릅니다.
⑤ 기존 회원이 변경된 약관에 동의하지 않는 경우 서비스 이용을 중단하고 회원 탈퇴를 할 수 있습니다.

제5조 (약관의 효력)

① 본 약관은 회원이 약관의 내용에 동의하며 회원가입을 신청하고, 회사가 그 신청에 대하여 승낙함으로써 효력이 발생합니다.
② 회사는 기존 회원이 본 약관 제4조 제3항에 따른 공지 또는 통지에도 불구하고, 변경된 약관의 효력발생일로부터 7일 내에(본 약관 제4조 제3항에서 정한 회원에게 불리하게 약관을 변경하는 경우에는 30일 내) 이의를 제기하지 않는 경우에는 변경된 약관을 승인한 것으로 봅니다.

제6조 (약관 외 준칙)

① 본 약관 및 개인정보취급방침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에 대해서는 회사가 정한 서비스 이용안내 및 세부규칙,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개인정보 보호법”,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변호사법” 등 관련법령 또는 상관례에 따릅니다.
② 별도의 서면 계약을 체결한 회원에 대해서도 본 약관이 적용됩니다.
③ 본 약관과 세부지침 또는 서면 계약의 내용이 상충될 경우 서면 계약, 세부지침, 본 약관의 순서로 우선하여 적용됩니다.

제7조 (회원에 대한 통지 및 공지)

회사가 회원에게 통지해야 하는 경우 회원이 등록한 이메일 주소 등을 이용하거나 서비스 내 알림 등을 통하여 통지하며, 관리자에게 통지한 경우 이는 회원에게 통지한 것으로 봅니다. 회원은 관리자 정보에 대한 관리 및 적절한 정보로의 변경 책임을 부담합니다.

제 2장 서비스 이용계약 및 유료서비스

제8조 (계약의 성립)

① 이용계약은 가입신청자(이하 ‘신청자’)가 본 약관의 내용에 대하여 동의를 한 다음 회사가 제공하는 가입 신청 방법에 따라 가입신청을 하고 회사가 이러한 신청에 대한 완료를 신청절차 상에 표시함으로써 체결됩니다.
② 서비스 상품은 기본 구독 상품인 플랜 상품과 플랜 상품에 추가로 이용할 수 있는 옵션 상품으로 구분되며, 상세한 사항은 슈퍼로이어 웹사이트를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회원의 상품 선택에 따라 회사가 회원에게 제공하는 서비스의 상세 내용 및 제공 수준이 결정됩니다.
③ 신청자는 회원 정보를 전달함에 있어 진실에 부합하게 하여야하고, 회사가 관련 증명서류를 요청할 경우 이에 응하여야 회원가입이 가능합니다.
④ 실명이나 실제 정보를 입력하지 않은 회원은 법적인 보호를 받을 수 없으며, 서비스 이용이 불가할 수 있습니다.
⑤ 회원은 아래 각 호의 해당하는 사항이 변경되었을 경우 회원정보 관리페이지에서 이를 변경하거나 전자우편 기타 방법으로 회사에 그 변경사항을 알려야 합니다.
1.
이름, 이메일, 휴대 전화번호, 생년월일
2.
소속 법인, 법인 규모
3.
기타 회사가 인정하는 사항
⑥ 제6항의 변경사항을 회사에 알리지 않아 발생한 불이익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제9조 (이용신청의 승인)

① 회사는 원칙적으로 신청자에게 서비스 가입을 승낙합니다. 다만, 회사는 아래 각 호의 경우에는 그 사유가 해소될 때까지 승낙을 유보하거나 승낙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1.
이용신청 승인을 유보
변호사 자격 증명을 위해 제출한 필수 서류에 문제가 있거나 제출하지 않은 경우
서비스 관련 설비에 여유가 없는 경우
기술상 또는 업무상 지장이 있는 경우
기타 회사 사정상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경우
2.
이용신청 승인 거절
다른 사람의 명의를 사용하여 신청한 경우
회원 정보를 허위로 기재하여 신청한 경우
사회의 안녕질서 또는 미풍양속을 저해할 목적으로 신청한 경우
서비스 이용권한을 대여 또는 재판하기 위한 목적으로 신청한 경우
이용약관 위반으로 회원 자격을 박탈당하고 재가입하는 경우
회사의 동의 없이 서비스 개발에 사용된 기술, 데이터 등을 수집, 학습하기 위한 목적으로 신청한 경우
기타 회사가 정한 이용신청 요건이 미비한 경우
② 제1항에 따른 신청에 있어 회사는 회원의 종류에 따라 전문기관을 통한 실명확인 및 본인인증을 요청하거나 증빙자료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제 10조 (유료서비스의 제공)

① 유료서비스 계약은 선결제를 원칙으로 하며, 유료 서비스 이용 계약의 성립 시기는 다음 각 호 중 하나에 해당하는 시점으로 합니다.
1.
서면 계약을 완료한 시점
2.
온라인 구매 절차에서 구매 완료를 표시한 시점
단, 회사의 기술적 사유 등 기타 사정에 의하여 유료 서비스를 개시할 수 없는 경우에는 제4조 (약관의 공시 및 효력과 변경 등)의 방법에 따라 회원에게 사전 공지합니다.
② 회사는 유료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회원의 결제관련정보를 보유할 수 있습니다. 그에 따라 이용요금이 정기결제일(최초 결제일 또는 회원이 임의로 지정한 날짜를 의미)에 자동으로 결제됩니다. 단, 특정 정기결제일에 해당하는 날짜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해당 월에 한하여 말일에 결제가 진행됩니다.
③ 회사의 정책에 따라 회원의 유료서비스 계약 이전에 무료체험이 제공될 수 있으며, 무료체험은 회원 당 1회에 한하여 제공됩니다. 이에 따라 무료 체험의 일부 또는 전부 이용 후 유료서비스를 탈퇴하고 재가입하는 경우에는 무료체험이 제공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1.
회사는 정기결제가 이루어지면 회원에게 결제 내용을 제7조 (회원에 대한 통지 및 공지)에 따른 방법으로 고지합니다. 단, 회원의 명시적 동의가 있는 경우 회사는 결제 내용에 대한 고지를 생략할 수 있습니다.
2.
회원이 유/무선네트워크를 통하여 서비스에 접속하거나 유/무선 네트워크가 연결된 상태의 기기내 탑재된 어플리케이션을 통하여 제반 서비스를 이용하는 경우, 회원과 회원이 가입한 해당 통신사간에 체결된 통신 요금제에 의한 별도의 데이터 통화료가 발생합니다. 이 경우 발생하는 데이터 통화료는 회원과 해당 통신사간에 체결된 통신요금제에 따라 과금/청구/수납되므로, 데이터 통화료에 대해서 회사는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④ 제2조 제2항의 회원이 아님에도 불구하고, 다음 각 호의 조건을 모두 충족하는 경우 본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1.
대한민국 변호사 자격 인증이 가능한 회원 1인 이상을 관리자로 지정한다.
2.
조직의 법률 업무 수행을 위한 목적으로 서비스를 이용한다.
3.
관리자의 업무 지도 및 서비스 이용 결과에 대한 최종 검수 하에 서비스를 이용한다.
⑤ 제5항에 따라 서비스를 이용하는 경우 해당 조직과 지정된 관리자는 서비스 이용에 대한 모든 책임을 지며, 멤버의 서비스 이용이 적절히 이루어지도록 관리할 의무가 있습니다.
1.
관리자는 다음의 역할을 수행해야 합니다.
가. 멤버의 계정 초대 및 관리
나. 멤버의 서비스 이용에 대한 적절한 업무 지도 제공
다. 멤버의 서비스 이용 과정에서 발생할 수 있는 법률적 문제에 대한 감독
⑥ 회사는 필요한 경우 제5항 및 제6항의 조건 충족 여부를 확인하기 위해 관련 증빙을 요청할 수 있으며, 회원은 이에 협조해야 합니다.
⑦ 본 조항에 명시된 자격 기준에 부합하지 않는 이용이 확인될 경우, 회사는 해당 회원 또는 조직의 서비스 접근을 제한하거나 계정을 정지할 수 있습니다.
⑧ 회사는 서비스의 특성이나 이용 목적에 따라 특정 그룹의 회원에게 추가적인 이용 조건을 부과하거나 이용 범위를 조정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경우, 해당 내용을 서비스 이용 안내나 별도의 계약을 통해 명시합니다.

제11조 (청약 철회 및 서비스 이용계약의 해제 • 해지)

① 고객은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등 관련 법령에 따라 청약의 철회를 할 수 있습니다. 즉, 고객이 서비스를 신청한 후 7일 이내에 서비스를 사용하지 않았다면 청약을 철회하고 서비스 이용 요금을 환불받을 수 있습니다. 다만, 서비스 신청 후 7일이 지나거나 7일이 지나기 전이라도 서비스를 사용한 경우에는 청약 철회를 할 수 없습니다.
② 월간 계약 회원은 현재 결제 주기가 종료되기 전에 언제든지 유료서비스 구독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회원에 의한 구독 해지 요청시 해지 효력은 해당 결제 주기의 종료 시점에 발효되며, 그 시점까지는 계속해서 유료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③ 위 2항의 월간 계약을 해지한 회원은 원칙적으로 구독 해지 요청일로부터 구독 기간이 만료되는 해당 결제 주기의 종료시점까지의 기간에 대해 환불받을 수 없습니다. 다만 회사와 회원이 협의한 경우는 예외로 합니다.
④ 연간 계약 회원은 현재 결제 주기가 종료되기 전에 언제든지 유료서비스 구독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회원에 의한 구독 해지 요청시 해지 효력은 구독 기간을 12개월로 환산하여, 해지 요청일이 속한 달의 종료 시점에 발효되며, 그 시점까지는 계속해서 유료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⑤ 위 4항의 연간 계약을 해지한 회원은 잔여 계약기간에 대한 이용요금을 월할 계산하여 환불받을 수 있습니다. 다만 연간 이용 약정을 중도에 해지하는 데 따른 위약금을 지급해야 하고, 그 위약금은 ‘월간 요금제 대비 할인받은 금액’으로 산정됩니다. 또한 회사는 회원에게 미납 이용 요금 및 당월 이용 요금이 있을 시 이를 정산하여 청구합니다.
<aside>
[제4항과 제5항의 예시] 회원이 2024년 8월 15일부터 2025년 8월 15일까지의 1년 구독 계약을 체결한 후, 2025년 3월 20일에 해지를 요청한 경우:
1.
해지 효력 발생일: 2025년 4월 15일 (구독 기간을 12개월로 환산하여, 해지 요청일이 속한 달의 종료 시점)
2.
서비스 이용 종료일: 2025년 4월 16일 00시
3.
미사용 기간: 2025년 4월 16일부터 2025년 8월 15일까지 (4개월)
4.
환불 및 위약금 정산:
환불 금액: 미사용 기간(4개월)에 대한 이용요금을 월할 계산
위약금: 월간 요금제 대비 할인받은 금액
최종 정산 금액 = 환불 금액 - 위약금 - 미납 이용요금(있을 경우) </aside>
⑥ 회사에 의해 서비스 이용이 제한된 경우에도 본조 제2 내지 5항이 적용될 수 있습니다.
⑥ 관리자가 연간 계약 중 멤버를 추가하는 경우, 회사는 추가된 멤버에 대해 구독 기간을 12개월로 환산하여, 멤버가 추가된 날이 속한 달의 일할 계산한 추가 금액과 다음 달부터의 남은 연간 계약 기간에 대한 추가 금액 일체를 일시 청구합니다
<aside>
[제6항의 예시]
팀 플랜을 이용하는 3인이 2024년 8월 15일부터 2025년 8월 15일까지 1년 구독 계약을 체결한 후, 2025년 3월 20일에 1명의 멤버를 추가하는 경우:
1.
3개월 일할 계산 (3월 20일 ~ 4월 15일)
2.
남은 계약 기간 (4월 16일 ~ 8월 15일, 4개월)
3.
총 추가 금액: 1 + 2 </aside>
⑦ 연간 계약의 경우, 최초 계약 이후에 추가한 멤버를 포함하여 멤버 중 일부만의 청약 철회는 불가능합니다. 청약 철회 또는 해지는 계약 전체에 대해서만 가능합니다.
⑧ 회원은 서비스 이용기간 동안 생성된 데이터를 해지 유예기간 이전에 스스로 백업하여야 하며, 회원이 데이터를 백업하지 않아 발생한 문제에 대해 회사는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삭제된 데이터는 어떠한 이유로든 복구되지 않습니다.

제12조 (회사에 의한 이용제한 및 해지)

① 다음 각 호의 경우, 회사는 사전 통지 없이 회원의 서비스 이용을 제한하거나 정지할 수 있습니다.
1.
회원의 개인신상정보가 사실과 다를 경우(온라인 신청 양식의 기재사항에 허위, 기재누락, 도용, 오기가 있는 경우)
2.
타인에게 아이디를 양도, 대여한 경우
3.
다른 회원의 아이디를 부정 사용한 경우
4.
회원이 서비스 이용 계약에 명시된 기간 내 요금을 납입하지 않는 경우
5.
회원이 18조(회원의 의무)에서 정한 의무를 위반한 경우
6.
서비스의 운영에 상당한 지장을 주거나 줄 우려가 있는 행위를 한 경우
7.
본 약관을 포함하여 회원에게 안내된 기타 회사가 정한 규정 또는 이용조건을 위반한 경우 및 신청자가 본 약관등에 의하여 이전에 회원자격을 상실한 사실이 있는 경우(다만 회원자격 상실 후 6개월이 경과한 자로서 회사로부터 회원 재가입 승낙을 얻은 경우는 예외로 한다)
8.
컴퓨터 소프트웨어, 하드웨어, 전기통신 장비의 정상적인 가동을 방해, 파괴할 목적으로 고안된 컴퓨터 바이러스, 기타 다른 컴퓨터코드, 파일, 프로그램을 포함하고 있는 자료를 게시하거나 전자우편으로 배포하는 행위를 한 경우
9.
법정연령이 만 14세 미만의 자인 경우
10.
기타 법령에 위배되는 행위를 한 경우
② 회사가 본 조 제1항에 따라 회원의 서비스 이용을 제한하거나 정지하는 경우, 회사에 귀책사유가 없을 시 회원은 이로 인한 손해배상을 회사에 청구할 수 없습니다.
③ 회사가 본 조 제1항에 따라 회원의 서비스 이용을 제한하거나 정지하는 경우, 그 사유와 이용정지 기간, 이의신청 방법을 서면, 전자우편 또는 이에 준하는 방법으로 해당 회원에게 통지해야 합니다.
④ 회사는 본 조 제1항과 관련된 사유가 해소되었다고 판단될 때에는 지체없이 이용 제한 또는 정지를 해제합니다.
⑤ 회사는 본 조에 따른 서비스 이용 제한 또는 정지 기간 중 발생한 이용요금을 회원에게 청구할 수 있습니다.
⑥ 회사는 아래 각 호의 경우에 회원과의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1.
회원이 파산, 회생절차를 신청하였거나, 절차가 개시된 경우
2.
회원이 본 약관을 포함한 세부지침을 위반하고 회사의 시정요청을 5영업일 이내에 이행하지 않거나 본 조 제 1항과 관련하여 이용 제한 또는 정지 이후 그 사유가 계속해서 존재하는 경우

제 13조(서비스 이용 요금 산정 및 정산)

① 서비스 이용 요금은 선불 결제를 원칙으로 합니다. 단, 회사는 회원과 합의하여 이용요금 결제 이전에 미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② 연간 계약 후 중도 해지하는 등의 경우에는 제11조 4항을 따릅니다.
③ 고객이 유료 서비스를 신청할 때 다음 각 호의 사항을 유의하여야 합니다.
1.
월간 계약에서 연간 계약으로 전환하거나 연간 계약에서 월간 계약으로 전환할 수 있으나, 계약 기간 도중에 전환할 수 없습니다. 즉, 연간 계약의 경우 연간 계약의 계약 기간이 종료되어야 월간 계약으로 전환할 수 있습니다.
2.
회원은 지정된 기간 동안 무료체험을 사용한 후 유료 서비스로 전환할 수 있습니다. 무료체험은 회원 당 1회만 제공됩니다.
3.
유료 서비스를 사용하는 중에는 무료체험으로 전환할 수 없습니다.
4.
회원은 유료 서비스 결제와 관련하여 회원이 입력한 정보가 정확한지를 확인해야 하며 회원의 정보가 부정확하거나 오류가 있어 발생하는 문제에 대해서는 회원이 책임을 집니다.
5.
회원은 계약된 이용기간 중 계약 조건을 직접 설정할 수 있으며, 계약기간 만료일까지 조건을 변경하지 않은 경우 서비스 이용 계약은 자동 갱신으로 처리됩니다. 플랜 상품 변경 및 요금제 전환에 관한 구체적인 내용은 슈퍼로이어 홈페이지에서 정한 내용을 따릅니다.
④ 유료서비스에 대한 결제는 신용카드 등의 방법을 통해 이루어지며, 구체적인 결제 방법은 회사와 회원 간의 합의를 통해 확정됩니다.
⑥ 회사는 운영상, 기술상의 필요에 따라 공급하는 유료 서비스 가액을 변경할 수 있으며, 제7조 (회원에 대한 통지 및 공지)의 방법에 따라 회원에게 사전공지합니다.
⑦ 이용계약 기간 중 이용요금이 변경되더라도 변경 시점 기준 진행중인 계약 기간에 대해서는 특별한 사정이 없는 한 소급적용되지 않습니다.

제14조 (결제 수단)

① 회원은 유료서비스 이용요금 결제 시 정당하고, 적법한 사용권한을 가지고 있는 결제수단을 사용하여야 하며, 회사는 그 여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또한 회사는 회원이 사용한 결제수단의 적법성 등에 대한 확인이 완료될 때까지 거래 진행을 중지하거나 해당 거래를 취소할 수 있습니다.
② 회원은 타인의 결제수단을 임의로 사용하여서는 안됩니다. 타인의 결제수단을 임의 사용함으로써 발생하는 회사, 결제수단의 적법한 소유자, 기타 해당 결제와 관련된 제3자의 손실이나 손해에 대한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제 3장 계약 당사자의 의무와 권리

제15조 (회사의 의무)

① 회사는 법령과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이 약관이 정하는 바에 따라 지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재화 또는 용역을 제공하는데 최선을 다할 것 입니다.
② 회사는 회원이 안전하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개인정보보호를 위해 보안시스템을 갖추어야하며, 개인정보처리방침을 고시하고 준수합니다.
③ 회사는 회원으로부터 제기되는 의견이나 불만이 정당하다고 인정될 경우에는 즉시 처리해야합니다. 단, 즉시 처리가 곤란한 경우 그 사유와 처리일정을 통보해야합니다.
④ 회사는 유료서비스를 제공함에 있어 각종 제반서비스를 추가하게 되는 경우 등에 따라 개인정보 처리에 필요한 위수탁 계약을 체결할 수 있으며, 체결 시 개인정보처리방침에 고지할 수 있습니다.
⑤ 회사는 다음의 사항을 해당 유료서비스의 이용초기화면이나 회사 홈페이지, FAQ 등에 회원이 알기 쉽게 표시합니다.
1.
유료서비스의 명칭 또는 제호
2.
유료서비스의 내용, 이용방법, 이용료, 결제방법 및 기타 이용조건
3.
이용가능 기기 및 이용에 필요한 최소한의 기술사양

제16조 (회사의 권리)

① 슈퍼로이어의 저작권(프로그램의 소스코드, 실행파일 및 UI/UX, 삽입된 이미지 등 프로그램과 관련된 모든 저작물을 포함함)은 회사(혹은 원저작권자)에게 있으며, 회원은 본 이용약관에서 정한 바에 따른 제한적 사용권만을 취득할 뿐, 그 외 슈퍼로이어에 대한 어떠한 권리도 취득하지 않습니다.
② 슈퍼로이어에 삽입되어 있는 모든 슈퍼로이어 관련 등록 표장들의 상표권은 회사에게 있으며, 회원은 해당 표장들에 대해서 어떠한 권리도 취득하지 않습니다.
③ 본 이용약관의 어떠한 내용도 본 이용약관에서 정한 바에 따른 제한적 사용권을 넘어 슈퍼로이어의 소스코드, 실행파일 및 UI/UX, 혹은 슈퍼로이어의 상표권, 상표, 서비스 마크, 로고, 도메인 이름 및 기타 고유한 브랜드 표시를 사용할 권리를 회원에게 부여하는 것으로 해석되지 않습니다.
④ 회사는 슈퍼로이어의 오류 수정 및 성능 개선을 위하여 슈퍼로이어를 업데이트할 수 있습니다.

제17조 (회사의 책임 제한)

① 회사는 슈퍼로이어가 제공하는 정보의 완전성, 무결성, 적절성 등을 보증하지 않으며, 회원이 정보를 활용하여 초래하는 결과에 대해 회사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② 회원은 슈퍼로이어를 자신의 책임 하에 본 이용약관 및 관계법령을 준수하여 적법하게 이용해야하며, 회원이 슈퍼로이어를 이용한 위법행위에 대해 회사는 책임을 지지는 않습니다.
③ 회사는 천재지변, 국가비상사태, 정전 및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할 수 없거나 회원의 귀책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이용할 수 없어 발생한 손해에 대해서는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④ 회사는 무료로 제공되는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관계법령에 특별한 규정이 없는 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⑤ 회사는 회원간 또는 회원과 제3자 상호간에 서비스를 매개로하여 이루어진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⑥ 회사는 PG업체의 귀책사유로 회원의 결제서비스 사용에 문제가 발생할 경우 PG업체의 고객지원 업무는 보조하나 이에 대한 법적 책임은 없음을 알려드립니다.

제18조 (회원의 의무)

① 회원은 슈퍼로이어를 사용함에 있어서 본 약관에서 규정하는 사항과 관련법령, 기타 회사가 정한 제반 규정 및 공지사항을 준수하여야 하며, 특히 슈퍼로이어와 관련하여 다음과 같은 행위를 해서는 안됩니다.
1.
서비스 이용 신청 또는 정보 변경 시 허위내용 기재
2.
타인의 정보 도용
3.
회사에 게시된 정보의 변경 또는 서비스 장애를 주는 행위
4.
다른 회원의 개인정보 및 계정정보를 무단으로 수집/저장/게시/유포하는 행위
5.
슈퍼로이어를 리버스엔지니어링, 디컴파일, 디스어셈블 및 기타 일체의 가공행위를 통하여 서비스를 복제, 분해 또는 모방 기타 변형하는 행위
6.
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하여 얻은 정보를 무단으로 복제/유통/조장하거나 상업적으로 이용하는 행위
7.
해킹, 자동 접속 프로그램 등을 사용하는 등 정상적인 용법과 다른 방법으로 서비스를 이용하여 회사의 서버에 부하를 일으켜 정상적인 서비스 운영을 방해하는 행위
8.
회사의 동의 없이 슈퍼로이어를 상업적인 목적으로 제3자에게 유상 혹은 무상으로 제공, 배포 및 판매하는 행위
9.
슈퍼로이어의 제공자 및 운영자 등 출처를 혼동하게 하는 행위
10.
슈퍼로이어를 이용하여 (저작권 등) 제 3자의 권리 혹은 명예를 침해하는 행위
11.
슈퍼로이어를 이용하여 정보통신망법 관련법령을 위반하는 위법행위를 하는 행위
12.
유료서비스를 무료로 이용하기 위한 목적으로 다수의 계정을 만들거나, 유료서비스 이용 후 탈퇴 후 다시 가입하는 행위를 2회 이상 반복하는 등 서비스를 부당하게 악용하려는 행위
② 회원은 관계법령, 이 약관의 규정, 이용안내 및 서비스와 관련하여 공지한 주의사항, 회사가 통지하는 사항 등을 준수하여야하며, 기타 회사의 업무에 방해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안됩니다.
③ 회원은 본인의 아이디, 비밀번호 등에 대한 관리책임을 부담하며, 회원의 관리소홀로 인하여 발생한 문제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④ 회원은 회사의 명시적인 승인 없이 유료서비스를 이용한 어떠한 영리행위도 할 수 없습니다. 만약, 회원의 영리 행위로 인해 회사 및 제3자에게 손해가 발생할 경우 회원이 전적으로 모든 책임을 부담합니다.
⑤ 멤버를 관리하는 관리자는 멤버가 본 약관에서 정한 사항을 준수 및 이행하고 있음을 확약하고 이를 보증합니다. 멤버의 약관 미준수 및 불이행으로 인한 불이익은 관리자가 부담합니다.

제4장 서비스 제공 및 이용

제19조 (서비스 이용)

① 본 서비스는 회원과의 대화 문맥을 파악하여 ‘결과 값’을 생성하므로 서비스에서 제공되는 ‘결과 값’은 회원과의 대화의 문맥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② 본 서비스의 기술적 특성 상 ‘결과 값’에 부정확하거나 부적절한 정보 등이 포함될 수 있습니다. 회원은 ‘결과 값’의 정확성 및 적절성 등을 최종적으로 스스로 검토, 판단하여 이용하여야 합니다.
③ 회원은 본 서비스의 내용, ‘결과 값’등을 법률 업무에 활용하는 목적 외 상업적인 목적으로 제3자에게 제공 또는 판매할 수 없습니다.
④ 회원은 부적절한 ‘결과 값’이 포함되어 있는 것을 발견하는 경우 해당 내용을 회사에 신고 및 피드백 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해당 내용을 신속하게 확인하며 올바른 조치를 취해야 합니다.

제20조 (서비스의 변경 및 종료)

① 서비스의 이용은 연중무휴, 1일 24시간을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회사의 업무상 또는 기술상의 이유로 서비스가 일시 중지될 수 있습니다. 이러한 경우 회사는 사이트에 사전 공지하며, 사전에 공지할 수 없는 부득이한 사유가 있는 경우 사후에 이를 공지합니다.
② 회사는 회원 별 서비스 이용 가능 기기의 종류, 기기 대 수 등을 설정 또는 변경할 수 있습니다.
③ 회사는 본 서비스의 일부 또는 전부를 회사의 사업 및 운영의 필요상 변경, 중단 또는 종료할 수 있으며, 이에 대하여 관련 법령에 특별한 규정이 없는 한 별도의 보상을 하지 않습니다. 이 경우 서비스의 중요한 변경에 대해서는 회원들에게 사전에 공지 또는 통지합니다.

제21조 (슈퍼로이어 이용 데이터의 저장 및 활용)

① 회사는 회원에게 더 나은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회원이 슈퍼로이어를 이용하는 과정에서 입력하는 데이터 (사용자의 서비스 이용 로그, 메모 내용, 커뮤니케이션 내용, 업로드된 문서 등, 이하 ‘슈퍼로이어 이용 데이터’라고 한다.)를 저장하여 서비스 품질 개선 및 성능 향상, 회원에 대한 서비스의 고도화 및 최적화 등의 목적으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 그렇지만, 회사는 위 데이터를 인공지능 모델의 학습에는 사용하지 않습니다.
② 회원은 자신이 생성한 ‘입력 값’과 ‘결과 값’이 제1항의 목적으로 사용되는 것을 희망하지 않을 경우, 언제든지 서비스에서 데이터를 삭제할 수 있습니다.
③ 회사가 회원의 개인 식별이 가능한 개인정보를 수집하는 때에는 회원의 동의를 받습니다.

제22조 (회원탈퇴)

① 회원은 언제든지 서면, e-mail, 전화, 서비스의 회원 탈퇴 기능 등 당사가 정하는 방법으로 회원탈퇴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② 회원이 탈퇴를 요청하면 회사는 영업일 기준 5일 이내 해당 회원의 탈퇴 처리를 완료해야합니다.

제23조 (책임면제)

① 회사는 법령상 허용되는 한도 내에서 서비스와 관련하여 본 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어떠한 구체적인 사항에 대한 약정이나 보증을 하지 않으며, 회사의 귀책사유 없이 발생된 회원의 손해에 대하여는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또한 회사는 법률상 허용되는 한도 내에서 간접 손해, 특별 손해, 결과적 손해, 징계적 손해, 및 징벌적 손해에 대한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② 계약 또는 불법행위, 기타에서 비롯되는 모든 손해, 손실 및 소송 등의 사유에 대하여 회사가 책임지는 최대 누적 배상금은 책임을 발생시키는 사건의 발생일 직전 6개월 내 서비스 이용을 위해 회원이 회사에 납부한 총 합계 금액을 초과하지 않습니다. ③ 회사는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에 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④ 회사는 회원 또는 멤버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 이용 장애 또는 분쟁에 대하여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회사는 무료서비스(유료 서비스를 무료로 사용하는 경우, 무료 서비스에 유료 옵션을 사용하는 경우 포함), 테스트, 시범운영, 체험판 서비스에 대해 보상 또는 배상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⑤ 회사는 서비스를 매개로 제3자가 제공하거나 회원이 작성하는 등의 방법으로 서비스에 게재⋅연계된 서비스, 정보, 자료, 사실의 신뢰도, 정확성 등에 대해서는 보증을 하지 않으며, 이로 인해 발생한 서비스 이용 장애 또는 분쟁에 대해 회사는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않습니다. ⑥ 회원이 서비스를 불법행위에 이용하거나 본 약관을 위반한 경우 이에 대한 모든 책임은 해당 회원이 부담하며, 회사는 이에 대한 일체의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만약 이로 인하여 회사가 제3자로부터 손해배상 청구 등 각종 이의제기를 받는 경우, 당해 회원은 자신의 책임과 비용으로 회사를 면책시켜야 하며, 회사가 책임을 부담하게 되는 경우에는 회사는 책임을 부담한 부분에 대하여 해당 회원에게 구상을 청구할 수 있습니다.

제24조 (분쟁의 해결)

① 회사는 분쟁이 발생하였을 경우에 회원이 제기하는 정당한 의견이나 불만을 반영하여 적절하고 신속한 조치를 취합니다. 다만, 신속한 처리가 곤란한 경우에 회사는 회원에게 그 사유와 처리일정을 통보합니다.
② 본 약관의 준거법은 대한민국 법으로 하며, 본 약관과 관련하여 소송이 제기되는 경우 민사소송법 상의 관할 법원을 재판관할로 갖는 법원으로 합니다. ③ 회사와 회원간에 발생한 분쟁과 관련하여 회원의 피해 구제 신청이 있는 경우에는 공정거래위원회 또는 시·도지사가 의뢰하는 분쟁조정기관의 조정에 따를 수있습니다.

부칙

(시행일) 이 약관은 2024년 10월 18일부터 시행됩니다.

변경 전 이용약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