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인정보처리방침 (24.07.29)

회사의 개인정보처리방침의 목차는 아래와 같습니다.

1. 개인정보처리방침의 의의

“개인정보처리방침”이란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보호함으로써 이용자가 안심하고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회사가 준수해야 할 지침을 의미합니다. 주식회사 로앤컴퍼니(이하 ‘회사’ 라고 합니다)는 이용자의 동의를 기반으로 개인정보를 수집, 이용 및 제공하고 있으며, 이용자의 개인정보 자기결정권을 보장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회사는 정보통신서비스 제공자가 준수하여야 하는 『개인정보 보호법』,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등 개인정보보호 관련 법령을 준수하고 있습니다.
회사는 아래와 같이 개인정보처리방침을 공개하여 회원이 온라인상에서 회사에 제공한 개인정보가 어떠한 용도와 방식으로 이용되고 있으며 회사가 개인정보보호를 위해 어떠한 조치를 취하는지 알려드립니다. 회사의 개인정보처리방침은 정부의 법률 및 지침의 변경과 회사의 약관 및 내부 정책에 따라 변경될 수 있으며 이를 변경하는 경우 회사는 해당 변경사항을 온라인 게시 등의 방법으로 이용자에게 알립니다.

2. 개인정보 이용 목적

회사는 다음의 목적으로 개인정보를 처리하며, 이외의 용도로는 이용하지 않습니다. 다음 목적 이외의 용도로 개인정보를 처리하거나, 이용 목적을 변경하는 경우에는 개인정보보호법 제18조에 따라 별도의 동의를 받는 등 필요한 조치를 이행합니다.
회원 가입 및 관리
회원 가입 및 탈퇴 의사의 확인, 회원제 서비스 제공에 따른 본인확인, 연령 확인, 법정대리인의 동의, 회원자격 유지 및 관리, 서비스 부정 이용 방지, 각종 고지 및 통지, 고충처리, 서비스 운영에 지장을 주는 행위 (법령 및 약관의 위반, 부정이용, 계정 도용, 부정거래 등)의 방지 및 제재, 분쟁 조정을 위한 기록 보존, 공지사항 등의 전달 목적으로 회원의 정보를 처리합니다.
서비스 이용
서비스 운영 및 제공, 계약서/청구서 발송, 서비스 이용기록 및 접속 빈도 등의 분석, 서비스 이용 통계 분석 (인구통계학적 분석 등), 서비스 유지/관리 및 품질 향상 (이용자 인터페이스 경험 포함), 신규 서비스 요소 발굴 및 개선, 본인 확인, 연령확인, 구매에 따른 요금결제 및 정산, 거래 내역의 확인 등을 목적으로 회원의 정보를 처리합니다.
고충처리 등 민원 상담
회원에 대한 본인확인, 민원내용의 확인, 사실조사를 위한 연락/통지, 처리 결과 통보 등 이용자 보호의 목적으로 회원의 정보를 처리합니다.
이벤트 등 프로모션 등 (선택)
회원에 대한 이벤트 정보 및 참여기회 제공, 광고성 정보 제공 등 마케팅 및 프로모션 등의 목적으로 회원의 정보를 처리합니다. 다만, 이러한 경우에는 회원이 선택적으로 별도의 동의하여야 합니다.
회사는 이용자의 사전 동의 없이 영리 목적의 광고성 정보를 전송하지 않으며, 해당 내용을 전송하는 경우 관련 법령이 정하는 방법을 준수하고 필요한 조치를 취합니다.

3. 개인정보 수집항목 및 수집방법

회사는 서비스 제공을 위해 이용자로부터 개인정보를 수집하는 경우 반드시 사전에 이용자에게 수집, 이용 목적, 수집 항목, 보유 및 이용 기간 등에 대하여 안내하고 동의를 구하고있으며, 다음과 같은 방법을 통하여 개인정보를 수집합니다.
수집 방법
수집 항목
처리 목적
회원가입 시
필수 : 이메일 주소, 비밀번호, 이름, 생년월일, 휴대폰 번호 (인증 포함), 소속 구분, 법인 규모 선택 : 광고성 정보 수신 채널
회원 가입 및 서비스 제공(기능 개선 등 향상된 서비스 제공을 포함), 서비스 이용 통계 분석, 민원처리를 위한 분석 등 광고성 정보 수신 동의 회원 대상 이벤트 관련 정보 및 참여 기회의 제공, 광고 및 마케팅 정보 제공 등
변호사 인증 시 가입 승인 대기 단계에서 수집
필수 : 이름, 휴대폰 번호, 변호사 인증 서류 변호사 등록 증명원 - 인적사항 : 성명 - 자격현황 : 상태 , 사무소 명칭 , 사무소 소재지 - 변호사 등록 증명원 발급일 변호사 신분증 - 등록번호 , 발급번호 , 성명 , 생년월일
변호사 여부, 서비스 이용 자격 확인
서비스 이용 시
서비스 이용 기록
서비스 이용 관련 안내 메일, 불량 이용자 재가입 방지, 프라이버시 보호 측면의 서비스 환경 구축, 명예훼손 등 권리침해 분쟁 및 수사협조, 법률 정보 검색, 문서 요약, 문서 검토 등의 서비스 성능 및 알고리즘 개선, 무료 체험 기간 중복/부정 이용 방지 등
유료 서비스 결제 시
결제건별 발행되는 거래 ID, 결제 상품 코드, 제휴 할인 정보, 구매 및 결제 내역, 영수증 (카드종류, 카드정보-일부만 표시) * 명시된 정보 이외에 구매 결제단계에서 이용자가 직접 입력하는 세부 정보는 회사가 직접 저장하지 않습니다.
유료 서비스 구매/이용, 유료 서비스 이용 계약의 이행 및 서비스 제공에 따른 요금 청구, 결제/정산 및 할인 처리 등
고객 센터 이용
1:1 문의 내역, 이름, 연락처, 이메일주소, 사용환경 정보 등
고객상담, 환불요청, 1:1문의, 회원탈퇴 민원 처리, 요금제 상담 등

4. 서비스 이용 중 자동으로 수집되는 정보

PC웹, 모바일 웹/앱 이용 과정에서 단말기정보(OS, 화면사이즈, 디바이스 아이디, 폰기종, 단말기 모델명), IP주소, 쿠키, 방문일시, 부정이용기록, 서비스 이용 기록 등의 정보가 자동으로 생성되어 수집될 수 있습니다.

5. 개인정보 보유, 이용기간 및 파기

1.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 기간

이용자의 개인정보는 수집목적 또는 제공받은 목적의 달성 시까지 보유하고 이를 활용합니다. 다만, 개인정보의 계속 보관, 이용에 관한 별도 동의를 얻은 경우 또는 관계 법령에 따라 의무가 주어진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1.
회사의 개인정보 보유 및 이용기간은 다음과 같습니다.
보유항목: 제3조 개인정보 수집항목과 동일
보존근거: 회원의 동의(다만, 가명정보는 개인정보보호법의 관련 규정)
보존기간: 회원자격 유지 기간(회원탈퇴 즉시 보존이 필요한 항목 외 개인정보 파기. 다만, 가명정보는 회사의 필요 시까지로 정의하며 변호사 신분 증명 서류의 경우 변호사 가입 승인 완료 시 즉시 파기)
2.
서비스 운영 및 회원의 권리보호를 위해 필요한 항목
보존항목: 회원이 제공한 이메일주소, 휴대전화번호, 회원구분, 이름, 생년월일, 소속명, 서비스 부정이용 기록
보존근거: 회원의 동의 (불량 이용자 재가입 방지, 명예훼손 등 권리침해 분쟁 및 수사협조)
보존기간: 회원탈퇴 후 6개월
이외에 관계법령에 의하여 일정기간 보존하여야할 개인정보 및 해당 법령은 아래와 같습니다.
3.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에 따른 표시·광고, 계약내용 및 이행 등 거래에 관한 기록
계약 또는 청약철회 등에 관한 기록: 5년
대금결제 및 재화 등의 공급에 관한 기록 (결제상품, 결제일시, 결제액 등): 5년
소비자의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 3년
표시·광고에 관한 기록: 6개월
전자금융거래법에 따른 전자금융 거래에 관한 기록: 5년
통신비밀보호법에 따른 서비스 방문 기록: 3개월

2. 개인정보의 파기

회사는 회원의 개인정보 보유기간이 경과된 경우에는 보유기간의 종료일로부터 5일 이내, 개인정보의 처리 목적 달성, 해당 서비스의 폐지, 해당 서비스의 폐지, 사업의 종료 등 그 개인정보가 불필요하게 되었을 때에는 그 불필요하게 된 날로부터 5일 이내 개인정보를 파기합니다. 단, 관계법령에 의하여 일정기간 보존하여야할 개인정보는 일정기간 보존 후에 지체없이 파기됩니다.
[파기 절차]
회원가입 등을 위해 입력한 정보는 목적이 달성된 후 내부 방침 및 기타 관련 법령에 의한 정보보호 사유에 따라(보유 및 이용기간 참조) 일정 기간 저장된 후 파기합니다. 동 개인정보는 법률에 의한 경우가 아니고서는 보유하는 이외의 다른 목적으로 이용되지 않습니다.
[파기 방법]
종이에 출력된 개인정보는 분쇄기로 분쇄하거나 소각을 통하여 파기한다.
전자적 파일형태로 저장된 개인정보는 기록을 재생할 수 없는 기술적 방법을 사용하여 삭제합니다.

6. 개인정보의 제3자 제공 및 이전

회사는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원칙적으로 외부에 제공하지 않습니다. 단, 예외적으로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제공하는 경우는 하기와 같습니다. 회사는 원활한 개인정보 업무 처리를 위하여 다음과 같이 개인정보 처리 업무를 위탁하고 있습니다.

1. 개인정보 국내처리 위탁현황

위탁 대상자: 한국마이크로소프트(유) | 위탁 업무 내용: [데이터 저장 및 인프라 운영]
위탁 대상자: 나이스페이먼츠(주) | 위탁 업무 내용: [요금 결제]
위탁 대상자: (주) 인포뱅크 | 위탁 업무 내용: [카카오톡 알림톡 발송]

7. 이용자 또는 그 법정대리인의 권리 및 그 행사방법

1.
이용자 또는 그 법정대리인은 언제든지 아래의 사항에 관하여 개인정보 열람 및 정정을 요구할 수 있습니다.
회사가 보유하고 있는 이용자의 개인정보
회사가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제공한 내역
회사에게 개인정보 수집, 이용, 제공 등의 동의를 한 내역
2.
이용자는 회사가 운영하는 웹사이트에서 직접 자신의 정보를 열람, 정정할 수 있으며, 별도로 개인정보보호책임자에게 서면, 전화, 전자우편 등을 통하여 개인정보의 열람, 정정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3.
이용자 또는 법정대리인은 언제든지 자신의 개인정보처리의 정지를 요구할 수 있습니다.
4.
이용자 또는 그 법정대리인은 언제든지 회원가입 시 개인정보의 수집, 이용, 제공 등에 대해 동의하신 의사표시를 철회(회원탈퇴)할 수 있습니다. 회원탈퇴는 회사 웹사이트의 [사용자 설정] - [회원 탈퇴] 메뉴에서 본인 확인 절차를 거친 후 직접하거나, 별도로 개인정보보호책임자에게 서면, 전화 또는 전자우편 등을 통하여 할 수 있습니다. 단, 동의철회(회원탈퇴)가 있더라도 관계법령에 따라 최소한의 정보가 보관될 수 있습니다.

8. 개인정보 자동수집 장치의 설치, 운영 및 그 거부에 관한 사항

회사는 이용자의 정보를 수시로 저장하고 찾아내는 ‘쿠키(cookie)’를 사용합니다. 쿠키는 회사의 서버가 회사의 웹사이트를 이용하는 이용자의 컴퓨터에게 보내는 인터넷 이용에 관한 정보를 포함한 파일로서 이용자의 컴퓨터 하드디스크에 저장됩니다.
[쿠키의 사용 목적]
회원과 비회원의 접속 빈도나 방문 시간 등을 분석, 이용자의 취향과 관심분야를 파악 및 자취 추적, 각종 이벤트 참여 정도 및 방문 횟수 파악 등을 통한 타겟 마케팅 및 개인 맞춤 서비스 제공
[쿠키 설정 거부 방법]
이용자는 쿠키 설치에 대한 선택권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용자는 웹브라우저에서 옵션을 설정함으로서 모든 쿠키를 허용하거나, 쿠키가 저장될 때마다 확인을 거치거나, 아니면 모든 쿠키의 저장을 거부할 수도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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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설정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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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hrome의 경우: 웹 브라우저 우측의 설정 메뉴 > 화면 하단의 고급 설정 표시 > 개인정보의 콘텐츠 설정 버튼 > 쿠키

9. 개인정보보호책임자

회사는 회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고 개인정보와 관련한 불만을 처리하기 위하여 아래와 같이 개인정보보호책임자를 지정하고 있습니다.
개인정보보호책임자: 정재성
개인정보보호담당자: 권기대
전화번호: 02-6959-5080
이메일: cs@lawcompany.co.kr
이용자는 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하며 발생하는 모든 개인정보보호 관련 민원을 개인정보보호책임자 혹은 담당부서로 신고할 수 있습니다.

10.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조치

회사는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취급함에 있어 개인정보가 분실, 도난, 누출, 변도 또는 훼손되지 않도록 안정성 확보를 위하여 다음과 같은 기술적, 관리적 대책을 강구하고 있습니다.
1) 개인정보 암호화
이용자의 개인정보는 비밀번호에 의해 보호되며, 중요한 데이터는 파일 및 전송 데이터를 암호화하거나 파일 잠금 기능을 사용하는 등의 별도 보안기능을 통해 보호하고 있습니다.
2) 해킹 등에 대비한 기술적 대책
회사는 해킹이나 컴퓨터 바이러스 등에 의해 이용자의 개인정보가 유출되거나 훼손되는 것을 막기 위해 외부로부터의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통제 기능을 실행하고 있으며, 백신 프로그램을 주기적으로 업데이트하여 개인정보가 침해되는 것을 방지하고 있습니다.
3) 개인정보처리시스템 접근 제한
회사는 개인정보취급자에 대한 접근권한의 부여, 변경, 말소 등에 관한 내역을 기록하고 아래와 같은 비밀번호의 생성 방법, 변경 주기 등을 규정/운영하며 기타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 제한을 위해 필요한 조치를 다하고 있습니다.
가. 다음 각 목의 문자 종류를 2가지 이상 조합하여 최소 8자 이상, 최대 16자 이하 길이로 구성
영문 대소문자
숫자
특수문자
나. 연속적인 숫자나 생일, 전화번호 등 추측하기 쉬운 개인정보 및 아이디와 비슷한 비밀번호는 사용하지 않음
다. 비밀번호는 반기별 1회 이상 변경
4) 개인정보 취급 직원의 교육
개인정보관련 취급 직원은 담당자에 한정시켜 최소화하고 새로운 보안기술의 습득 및 개인정보보호 의무에 관해 정기적인 교육을 실시하며 별도의 비밀번호를 부여하여 접근 권한을 관리하는 등 관리적 대책을 시행하고 있습니다.
5) 개인 아이디와 비밀번호 관리
이용자가 사용하는 아이디와 비밀번호는 원칙적으로 이용자만이 사용하도록 되어있습니다. 회사는 이용자의 개인적인 부주의로 아이디, 비밀번호 등 개인정보가 유출되어 발생한 문제와 기본적인 인터넷의 위험성 때문에 일어나는 일들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비밀번호에 대한 보안 의식을 가지고 비밀번호를 자주 변경하며 공용PC에서의 로그인 시 개인정보가 유출되지 않도록 각별한 주의를 기울여 주시기 바랍니다.

11. 개인정보처리방침 변경에 관한 사항

회사는 개인정보처리방침을 개정하는 경우 최소 7일 전에 홈페이지의 공지사항을 통하여 고지합니다. 다만, 수집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이용목적의 변경 등과 같이 중대한 내용이 변경되는 경우에는 최소 30일 전에 공지하고, 별도 공지가 없는 한 30일이 경과된 후에 시행됩니다. 또한, 회사는 관계법령에 따라 필요한 경우 회원의 별도 동의를 받을 수 있습니다.

12. 개인정보에 관한 민원서비스

이용자는 개인정보침해에 대한 신고나 상담이 필요하신 경우에는 아래 기관에 문의할 수 있습니다.
개인정보 침해 신고 센터: (국번없이)118 (privacy.kisa.or.kr)
개인정보 분쟁조정위원회: 1833-6972 (www.kopico.g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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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찰청 사이버범죄 신고시스템: (국번없이) 182 (https://ecrm.cyber.go.kr)
본 개인정보처리방침에서 규정되지 않은 사항은 관계법령의 범위 내에서 회사 이용약관을 우선적으로 적용합니다.
개인정보처리방침 공고일자: 2024.06.1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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