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슈퍼로이어 운영팀입니다.
4월 9일 발생한 서비스 장애로 인해 업무에 큰 불편을 드린 점 진심으로 사과드립니다.
1. 서비스 장애 경과
4월 9일 오전 11시 37분부터 오후 7시 10분까지 약 7시간 30분 동안, 법률서적 및 법률데이터 등 답변을 생성하기 위해 필요한 데이터 조회에서의 오류로 인해 전반적인 슈퍼로이어 답변 품질의 저하, 법률서적 등 인용 미비, 답변 속도의 지연과 상당한 경우의 답변 생성 실패 현상이 발생하였습니다.
이번 장애는 최근 빠르게 증가한 사용자 수와 사용량에 따라 핵심 기능인 데이터 검색 기능에서 문제가 발생한 때문이며, 장애 발생시 이에 대응할 충분한 자원이 미처 마련되어 있지 못해 장애 지속시간이 더 길어졌습니다.
장애 발생 직후 기술팀이 즉시 원인 분석 및 대응에 착수하였으며, 당일 저녁 7시 10분경 모든 문제가 해결되어 현재는 평소와 같이 정상적으로 서비스 이용이 가능한 상태입니다.
2. 향후 대응 계획
4월 9일 발생한 장애의 재발 방지를 위해 자원 가용성을 높이고, 장애시 가동할 예비 시스템의 준비 등의 서비스 안정화 작업을 진행할 계획입니다. 보다 견고하고 믿을 수 있는 서비스로 나아가기 위한 기술적·운영적 개편을 신속히 추진하겠습니다.
3. 보상 방안 안내
이번 장애로 인해 고객 여러분의 업무에 불편이 있었던 점을 무겁게 받아들이며, 아래와 같이 대화 건수 복구 및 보상 조치를 안내드립니다.
1) 장애 발생시간 동안 차감된 대화 건수는 모두 복구해드립니다.
2) 장애발생시간 동안 사용한 모든 대화 건수(답변을 받은 대화 건수뿐 아니라 사용자 취소나 답변 실패로 차감 되지 않은 대화건수까지 모두 포함)에 대하여 2배의 대화 건수를 추가로 제공해드립니다.
대화 건수 복구 및 추가 보상 대화 건수 제공은 4월 10일(목)까지 완료해 드릴 예정입니다.
슈퍼로이어는 이번 장애를 계기로 더욱 철저한 서비스 안정화와 서비스 품질관리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다시 한번 전례없는 광범위한 장애로 서비스 이용에 많은 불편을 드린 점 깊이 사과드리며, 앞으로 더욱 신뢰받는 서비스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슈퍼로이어 운영팀 드림